•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효자 고들빼기!
    우리의 자존심!

    양평
    고들빼기마을

    세미원

    물과 꽃의 동산 세미원
    홈페이지 : http://www.semiwon.or.kr

    그 어원에서 보듯이 물을 보면 마음을 씻고 꽃을 보면 마음을 아름답게 하라는 (觀水洗心 觀花美心) 옛 말씀에 근거를 두어 누구든지 이 터전에 오면 마음을 씻고 아름답게 하는 장소가 되길 바라는 상징적인 의미로 모든 길을 보도블럭 대신 빨래판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세미원 세미원 세미원 세미원


    세미원은 일년 내내 아름다운 수련 꽃을 볼 수 있는 400여평의 세계수련관에 50여종의 수련과 60여종의 수생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수련관 뒤에는 1000여평 규모의 환경 학습장이 있는데 첫째, 수생식물의 환경 정화능력을 실험하고 그 현상을 교육하는 환경교육장소와 둘째, 한강 물이 맑고 깨끗하게 흐르기를 기원하고 내가 먼저 한강 물을 맑게 하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한강청정기원제단과 셋째, 연꽃 가운데 향백련으로 불리우는 새로운 품종을 도입하여 한강을 얼마나 맑고 아름답고 풍요롭게 할 수 있는가를 실험하는 1000여평규노의 향백련 실험재배단지로 구성되었습니다.

    세미원

    세미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3시 까지는 아름다운 수련꽃을 감상할 수 있고 오후 6시부터는 한강의 아름다운 석양과 각종 분수에서 피어나는 물과 조명에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빛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민족의 핏줄인 한강을 맑고 아름답고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온 경기도민의 의지를 국민 모두와 더불어 함께 하려는 뜻 깊은 장소입니다.

    세미원

    한강청정기원제단(漢江淸淨祈願祭壇)
    제단의 규모와 형식은 사직단(社稷壇)에 준하였고, 조선시대 궁궐을 그린 동궐도 (東闕圖)를 참고하여 창덕궁의 장독대를 재현하여 여기에 한강수를 끌어들여 분수대를 만들었습니다.
    이는 한강 물을 민족의 그릇인 살아 숨쉬는 옹기에 담아 생명이 넘치는 물로 환원시키겠다는 양평군민의 의지를 상징합니다

    세미원

    한강 물과 맞닿은 부분에 소규모 시범단지를 조성하여 향백련(香白蓮)이라는 향기가 아주 좋은 백련의 신품종을 도입해 식재하여 향백련의 자태와 향기를 감상하는 곳입니다. 이 향백련은 문자 그대로 향기가 아주 강하고 20알이상의 씨가 씨방에 들어있으며 다른 연꽃보다 뿌리가 굵고 튼실하여 꽃, 열매, 잎, 뿌리 모두 약용과 식용으로 쓸 수 있습니다.

    세미원

    이번 시범 재배를 통하여 향백련이 수질개선, 농가소득 증대 등에 얼마나 이바지 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세미원
    세미원 세미원

    [관람시간]
    - 평일관람(월,화,수,목요일) 09시 ~ 18시
    - 주말 및 공휴일 관람(금,토,일요일) 09시 ~ 21시
    - 입장료 : 무료
    - 문의 : 775-1834
    ※ 방문전 미리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정보]
    - 자가용 이용시
    6번국도 양평방향으로 신양수대교를 건너자마자 오른쪽으로 진입하여 양수리 방향으로 문화체육공원

    - 대중교통 이용시
    청량리 ~ 양수리 2228번 종점하차
    강변역 ~ 양수리(경유 양평) 2000-1 문화체육공원 하차 (약 한시간에 한대)